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7
2022
ABSTRACT ⅵⅠ. 서론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2. 연구문제 83. 용어의 정의 9Ⅱ. 이론적 배경 111. 안전교육 11가. 안전교육 개념 및 중요성 11나. 안전교육 내용과 교수·학습방법 142. 스토리텔링을 통한 안전교육 19가. 스토리텔링 개념 및 교육적 가치 19나. 스토리텔링을 통한 안전교육의 교육적 가치 233. 안전문제해결능력 26가. 안전문제해결능력 개념 및 중요성 26나. 스토리텔링을 통한 안전교육과 안전문제해결능력의 관계 294. 언어표현력 32가. 언어표현력 개념 및 중요성 32나. 스토리텔링을 통한 안전교육과 언어표현력의 관계 34Ⅲ. 연구 방법 361. 연구대상 362. 연구도구 38가. 안전문제해결능력 38나. 언어표현력 413. 연구절차 45가. 예비연구 46나. 검사자(교사)훈련 48다. 사전검사 48라. 실험처치 49마. 사후검사 624. 분석방법 62Ⅳ. 연구결과 및 해석 631. 스토리텔링을 통한 안전교육활동이 유아의 안전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632. 스토리텔링을 통한 안전교육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65Ⅵ. 논의 및 제언 691. 논의 692. 제언 76참고문헌 78부 록 100부록 1. 안전문제해결능력 검사도구 101부록 2. 언어표현력 검사도구 120부록 3. 스토리텔링을 통한 안전교육활동의 활동계획안 13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