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7
1. 서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21.3 연구의 구성 52. 이론적 고찰 72.1 화물자동차 안전운임제 정의 및 현황 72.1.1 화물자동차 안전운임제 정의 및 도입 배경 72.1.2 화물자동차 안전운임위원회 운영 92.1.3 화물자동차 안전운임제 고시 102.2 선행연구의 검토 122.2.1 화물자동차 운송료(운임)에 관한 선행연구 122.2.2 비시장재 WTP 추정에 관한 선행연구 152.3 선행연구와의 차별성 및 시사점 173. 연구 방법 193.1 연구 모형 193.2 연구 분석 절차 203.3 일반형 화물자동차 안전운송원가 요인분석 223.3.1 탐색적 요인분석(EFA) 223.3.2 중요도-만족도 평가법(IPA) 243.4 조건부가치평가법(CVM) 253.5 일반형 화물자동차 안전운송원가 WTP 추정 284. 실증 분석 294.1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및 기초 통계 분석 294.2 일반형 화물자동차 안전운송원가 요인분석 314.2.1 탐색적 요인분석(EFA) 결과 314.2.2 중요도-만족도 평가법(IPA) 결과 394.3 조건부가치평가법(CVM)을 이용한 WTP 분석 454.3.1 일반형 화물자동차 톤수별 WTP 분포 454.3.2 토빗(Tobit) 모형 회귀분석 결과 524.3.3 작업비용(OCC) 요인의 추가 분석 584.3.4 일반형 화물자동차 WTP 추정 624.4 실증 분석 결과 종합 635. 결론 675.1 연구 의의 및 시사점 675.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6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