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2
목차(Contents)국문초록 ⅰ목 차 ⅲ표 목 차 ⅴ제 1 장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63. 용어의 정의 6제 2 장 이론적 배경 81.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 82. 놀이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101) 교육과정 재구성 102)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의 교육과정 재구성 113) 실천적 지식 113. 선행연구고찰 및 분석 131) 교육과정 재구성에 관한 연구 132) 유아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153)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에 관한 연구 17제 3 장 연구 방법 201. 연구 참여자 201) 연구 참여자 선정 202) 연구 참여자 특성 202. 자료 수집 211) 면담 질문지 개발 212) 심층 면담 233) 전사본 작성 243. 자료 분석 254. 연구 신뢰도와 타당도 확보 및 윤리적 고려 251) 연구의 신뢰도와 타당도 확보 252) 윤리적 고려 26제 4 장 연구 결과 271. 놀이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의 이해 302. 놀이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353. 놀이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 414. 놀이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지원방안 50제 5 장 논의 및 제언 541. 논의 542. 제언 58참고문헌 60부록 6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