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2
Ⅰ. 서론1. 연구배경 및 목적 12. 연구방법 및 구성 5Ⅱ. 이론적 배경1. 육군의 유튜브 운영 71) 웹드라마형 콘텐츠 92) 리얼버라이어티형 콘텐츠 123) 인터뷰형 콘텐츠 144) 다큐멘터리ㆍ브이로그형 콘텐츠 152. 콘텐츠 특성 181) 정보성 212) 오락성 233) 전문성 244) 공감성 263. 콘텐츠 만족도 284. 대군(對軍)신뢰도 305. 선행연구 검토 34Ⅲ. 연구방법1. 연구모형 372. 연구문제 381) 육군 유튜브의 콘텐츠 특성 382) 육군 유튜브의 콘텐츠 특성과 콘텐츠 만족도와의 관계 383) 육군 유튜브의 콘텐츠 특성과 대군신뢰도와의 관계 384) 육군 유튜브의 콘텐츠 특성과 대군 신뢰도 영향 관계에서 콘텐츠 만족도의 매개 역할 393.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 내용 401) 콘텐츠 특성 정의 및 설문 내용 402) 콘텐츠 만족도 정의 및 설문 내용 413) 대군신뢰도 정의 및 설문 내용 414.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절차 425. 실험 재료 436. 분석 방법 44Ⅳ. 연구결과1.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51) 성별 분포 452) 연령별 분포 463) 직업별 분포 474) ‘육군과의 관련성’ 분포 485) ‘육군의 대국민 홍보 중요도 인식’ 분포 496) ‘육군의 유튜브를 통한 대국민 홍보 중요성 인식’ 분포 507) 일일 유튜브 시청 시간 분포 512. 육군 유튜브 콘텐츠 특성 요인 분석 521) 정보성 522) 오락성 523) 전문성 524) 공감성 533. 신뢰도 분석 544. 상관관계 분석 585. 연구문제 분석 59Ⅴ. 결론1. 연구 결론 662. 연구의 의의 및 시사점 69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70참고문헌 71부록 77영문요약 8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