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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
Ⅰ. 서 론 0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012. 연구 문제 053. 연구의 제한점 06Ⅱ. 이론적 배경 081. 읽기 성취 08가. PISA의 읽기 성취 08나. 우리나라 읽기 성취의 특성 092. 읽기 성취 관련 선행연구 분석 10가. 읽기 성취 영향요인 분석 연구 10나. 읽기 성취 영향요인 관련 선행연구 방법 고찰 13다. 선행연구 분석 결과 143. 통계 방법론적 배경 15가. 벌점회귀모형 15나. 교차타당화(Cross-Validation method) 19다. 의사결정나무모형과 랜덤포레스트 21라. 결측 처리 기법 23Ⅲ. 연구 방법 251. 연구자료 정리 25가. 변수 정리 및 결측치 제거 25나. 설명변수 28다. 반응변수: 읽기 성취 292. 분석 방법 30가. 분석 과정 30나. 분석 도구 33Ⅳ. 연구 결과 341. 벌점회귀모형과 랜덤포레스트의 예측성능 비교 342. 읽기 성취 예측변수 분석 결과 35가. 읽기 성취 예측변수 선정 기준 35나. 남학생과 여학생이 일치하는 읽기 성취 예측변수 38다. 남학생 읽기 성취 예측변수 42라. 여학생 읽기 성취 예측변수 443. Elastic net 모형에서 선택된 변수 46가. 예측모형 활용 선행연구와 유사한 결과가 나타난 변수 47나. 본 연구에서 새롭게 발견된 변수 491) 학교 요인 492) 학생 요인 503) 학부모 요인 52다. 선행연구와 다른 결과인 변수 54Ⅴ. 논의 561. 결론 562. 제언 58참고문헌 64ABSTRACT 71[부록]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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