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53. 용어의 정의 64. 연구의 제한점 10Ⅱ. 이론적 배경 121. 양적 조작과 단위 조정 12가. 양적 추론과 양적 조작으로서의 단위 조정 12나. 단위 조정 단계에 대한 이해 14다. 분수 맥락에서의 단위 조정 172. 비례 추론 20가. 비와 비율, 비례의 의미와 학생의 비례 지식 20나. 비례 추론에 대한 관점의 이해 22다. 단위 조정과 비례 개념의 관련성 253. 함수 학습에 대한 이해 27가. 함수에 관한 선행 연구 고찰 27나. 일차함수와 이차함수의 두 양 사이의 변화 관계 이해 30다. 함수 학습에서의 공변 추론 32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61. 임상 면담법 362. 연구 절차 373. 자료 수집 및 분석 434. 연구 대상자 445. 연구 과제 49Ⅳ. 연구 결과 및 논의 561. 단위 조정 단계에 따른 학생의 비례 지식 57가. 단위 조정 2단계 학생의 비례 문제 해결 과정 58나. 단위 조정 3단계 학생의 비례 문제 해결 과정 67다. 정리 702. 단위 조정 단계에 따른 학생의 일차함수 문제 해결 과정 73가. 일차함수 의 문제 상황에서 나타나는 단위 조정 2단계 학생의 특징 73나. 일차함수 의 문제 상황에서 나타나는 단위 조정 3단계 학생의 특징 88다. 정리 933. 단위 조정 단계에 따른 학생의 이차함수 문제 해결 과정 97가. 이차함수 의 문제 상황에서 나타나는 단위 조정 2단계 학생의 특징 97나. 이차함수 의 문제 상황에서 나타나는 단위 조정 3단계 학생의 특징 127다. 단위 조정 단계에 따른 학생의 비선형 함수의 그래프에 대한 특징 134라. 정리 1384. 연구 결과에 대한 논의 141Ⅴ. 요약, 결론 및 제언 1471. 요약 1472. 결론 및 제언 150참고문헌 160ABSTRACT 170부록 17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