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4
제 1 장 서 론 1제1절 연구 배경 및 문제 제기 1제2절 연구의 목적 4제3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6제 2 장 이론적 배경 8제1절 로컬 크리에이터 81. 로컬과 로컬리티 82. 로컬 크리에이터 9제2절 VAB Model 및 관광지이미지 171. VAB Model의 개념 및 선행연구 172. 지각된 가치 193. 관광지이미지의 개념 및 선행연구 234. 태도의 개념 및 선행연구 255. 행동의도의 개념 및 선행연구 26제 3 장 연구방법 28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281. 연구모형 282. 가설의 설정 29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341. 로컬 크리에이터 관광 상품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 342. 관광지이미지 및 태도, 행동의도 353. 설문지 구성 37제3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381. 자료수집 382. 분석 방법 39제 4 장 분석결과 40제1절 표본의 특성 40제2절 측정 도구의 신뢰도 및 타당도 검증 431. 기술통계 분석과 신뢰도 분석 432. 타당도 검증 47제3절 가설의 검증 51제 5 장 결 론 57제1절 연구결과 요약 57제2절 연구의 시사점 591. 학술적 시사점 592. 실무적 시사점 613. 정책적 시사점 63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65참고문헌 67설문지 77Abstract 8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