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2021
Ⅰ.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2 연구 과제 2Ⅱ. 이론적 배경 42.1 영어 교육에서 영작문의 역할과 중요성 42.2 T-unit 분석 연구 62.3 영작문의 양적 연구와 질적 연구 92.4 접속어 연구 102.5 선행 연구 13Ⅲ. 예비 연구 343.1 예비 연구 Ⅰ 343.1.1 연구 과제 343.1.2 연구 대상 343.1.3 연구 도구 353.1.4 분석 방법 363.1.5 연구 결과 363.1.6 예비 연구 Ⅰ의 결론 및 보완점 463.2 예비 연구 Ⅱ 473.2.1 연구 과제 473.2.2 연구 대상 483.2.3 연구 도구 493.2.4 분석 방법 513.2.5 연구 결과 513.2.6 예비 연구 Ⅱ의 결론 및 보완점 58Ⅳ. 본 연구 614.1 연구 대상 614.2 연구 도구 654.3 분석 방법 67Ⅴ. 결과 분석 및 논의 705.1 영작문 쓰기 능력 분석 결과 705.1.1 초급영작문 쓰기 능력 분석 결과 705.1.2 중급영작문 쓰기 능력 분석 결과 735.1.3 S1∼S5의 쓰기 능력 분석 결과 755.2 초급영작문과 중급영작문의 접속어 사용 795.3 대학 영작문에서의 접속어 학습 875.4 영작문 시 접속어 사용에 관한 인식 975.5 접속어 오류 분석 104Ⅵ. 결론 및 제언 1136.1 결론 1136.2 제언 1156.3 연구의 제한점 및 향후 연구 방향 117참고 문헌 11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