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1989.2
수록면
3 - 1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종래의 우리나라 학교건축이 저렴하고 획일적인 건축의 대명사처럼 인식되고 있는 사실은 다음과 같은 문제의식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이나 노력이 절실하다는 현실적인 공감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일 것으로 생각된다. 1) 일제수업, 일인일학급 담임제에 의한 교육방법 2) 장기간을 통한 표준건설에 의한 학교건축 3) 교육의 개별화를 위한 몇몇 사립국민학교의 선진외국의 교육system 의 시도. 이상에서 언급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장래의 학교시설에 관한 재검토의 중요성과 새로운 교육내용과 방법에 대응할 기존시설의 정비문제에 따른 시설 재활용상의 필요성이 건축적 문제가 될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단위학습공간에서의 학습활을 파악하고 공간적인 대응관계를 통한 문제점을 정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40-012898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