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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대한산업공학회 2003 춘계공동학술대회
발행연도
2003.5
수록면
917 - 926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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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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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금융산업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다.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이 출현하게 되었고, 업무 프로세스
의 개선을 가져왔으며,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고객의 채널을 다양화시켰다.
본 연구는 우선 온라인 금융에 있어 계좌이체, 온라인대출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과 계좌통합, 자산관리 등의 새로운 기능을 분류하고, 각 기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어떠한 서비스품질의 차원을 중요하게 고려하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따라서, 온라인 금융을 기능적인 관점과 서비스 품질 관점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 고객 만족도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단계적으로 파악해 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본 연구의 자료는 금융기관에서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때 중요한 기능 및 서비스품질을 효과적으로 도출해 내는데 기초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이론적 배경

3. 연구모형 및 가설

4. 실증분석

5. 결론 및 시사점

참 고 문 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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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325-013781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