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내용 요약≫
Ⅰ.머리말
Ⅱ.민족사관과 주체사관의 거리
Ⅲ.남북한 초등 역사교과서의 서술내용 차이
Ⅳ.맺음말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남북한의 역사인식 비교 연구 : 역사교과서를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06 .03
古代韓日関係史と日本人の重層的な歴史認識の構造
동북아시아문화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자료집
2008 .04
일본 역사교육현장의 평화교육과 그 의미
동북아 문화연구
2013 .09
제 7차 교육과정기 중학교 세계사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사회과교육
2003 .12
History, Nationalism and Community
Global Asia
2007 .04
2015 개정 초등 사회과(역사영역) 5·6학년 교과서 서술 오류 및 현대 정치사 내용 분석
교과교육학연구
2020 .01
김정은 시대 북한 중등 역사 교과서와 교수참고서 내용 분석- 고대사 서술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20 .09
초등학생의 역사 체험에 기반한 초등 역사교육의 의의와 방향 설정
사회과교육
2018 .03
한·일간 역사왜곡 갈등과 유럽에서의 평화를 위한 역사교육
사회과교육
2004 .06
2015 개정 초등 사회과(역사 영역) 교육과정 분석 및 교과서 개발 방향 탐색
사회과교육
2016 .06
1930년대 일본초등역사교육에서 나타난 '국가주의'
사회과교육
2003 .12
역사 교육 강화를 위한 국가·사회적 지원 체제 구축 방안
충청문화연구
2011 .06
일본 역사교과서의 고대 한일관계사 서술 분석‒후소샤(扶桑社)판 교과서를 중심으로‒
일본근대학연구
2013 .01
North Korea and South Korea-Japan Relations : With Reference to Japan's Two-Korea Policy
국제정치논총
1985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