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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전자공학회 전자공학회논문지-SC 전자공학회논문지 제41권 SC편 제3호
발행연도
2004.5
수록면
1 - 8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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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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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진동기의 속도제어시 속도의 지연이나 과도한 오버슈트가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급제동 혹은 제동시 입력 속도와 출력 속도의 오차를 줄이기 위해서 LQ-PID 제어기를 제안한다. LQ 제어기는 극점들을 상태궤환에 의해 오버슈트와 정착시간등과 같은 설계사양을 만족하는 위치에 배치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폐루프 전달함수에 영접이 존재할때는 설계사양 오버슈트에 영향을 주므로 s-평면에서 기존의 LQ 설계 방법으로는 이를 만족시킬수 없다. 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LQ 제어기 설계시 폐루프 전달함수의 영점이 오버슈트에 미치는 영향을 제거할 수 있는 해석적인 방안을 포함하는 새로운 LQ-PID 제어기 설계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유도전동기 모델링

3. LQ-PID제어기 설계

4. 가중치 요소 Q와 R의 선정

5. 실험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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