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26권 제5호
발행연도
2002.5
수록면
822 - 827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general, jerk phenomenon appeared because of gear changing. when a vehicle starts off or climbs an incline. Therefore, it makes ride quality worse. In this paper, an optimal pattern of automatic transmission was designed using fuzzy logic in order to improve ride quality. After developing fuzzy rule for shift pattern control of automatic transmission, dynamic characteristics (i.e. acceleration, velocity, distance and so on) were simulated using dynamic model of a car. To do this the powertrain model of a vehicle with automatic transmission including torque converter, gear box, and final gear drive - from engine to tire - is developed.

목차

Abstract

1.서론

2.자동변속기 차량의 모델링

3.퍼지논리에 의한 자동변속패턴 알고리듬의 설계

4.시뮬레이션 및 결과

5.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0-014036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