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환경문제의 대두와 함께 도심공해의 주범인 자동차의 배기가스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전기자동차에 관한 연구가 세계는 물론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본 연구는 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인 구동부에 관한 것으로써 고효율, 고출력밀도의 장점을 갖는 브러쉬 없는 직류전동기와 제어기 개발을 다루었다. 전동기 출력용량은 차량에서 요구하는 성능 만족을 위해 주행특성을 시뮬레이션하여 선정하였고, 특히 제어기는 벡터제어, 감자계제어 및 회생제동이 구현되었고 아울러 탑재형 충전장치 및 보조전원 공급장치를 기능을 포함시켰다. 개발된 전동기 및 제어기는 단품하시험을 실시 그 성능을 평가하였으며 기존 가솔린 자동차를 개조하여 차량성능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4113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