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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강연 초록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6년 학술강연초록집(연료)
발행연도
1996.10
수록면
118 - 134 (1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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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은 연소효율이 높아 고출력을낼 수 있어 이의 수요증가에의해 디젤자동차에의한 대기오염비중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있어 국내 및 세계각국에서 디젤 자동차에대한 배출허용기준이 간화되고 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저연비 , 고성능 , 저EM 요구가 증대되고있어 V-8 NA디젤엔진을 기본으로 Inter Ccooler 과급 System을 적용하여 엔진 성능향상을 이루고자 하였다. 본 개발에서는 고출력화에따른 디젤기관의 기계적 부하영향, 열부하영향 및 선을에 중요 영햔을미치는 인자의 영햔정도를 시험및 해석적방법을 통하여 각인자들의 영향의 한계성을-분사계 고압화, swirl, 연소실 형상,노즐,분사시기,베어링등- 파악하여 국내 1996년 및 2000년 대형 디젤엔진의배출가스 규제를 만족하는 저연비, 고성능, 저EM엔진개발을 하는데 있다.

목차

ABSTRACT

제1장 서론

제2장 인론과 설계

제3장 실험 및 고찰

제4장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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