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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2.6
수록면
297 - 302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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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전동기의 직접 토크 제어방식은 구조가 간단하여 구현이 용이하고 , 빠른 토크 응답성을 갖는 것을 특정으로 견인용 유도진동기의 구동시스템 등에 그 응용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그러나 히스테리시스 제어기를 사용하여 출력전압을 결정하는 기존의 직접 토크 제어방식에서는 인버더의 스위칭 주파수가 히스테리시스 밴드 폭괴 운전조건에 따라 가변하고 토크맥동이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인버터의 스위칭 주파수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저속 및 고속 운전영역에서 전동기의 토크 빚 고정자 전류 맥동을 저감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정자 자속 제어개념과 공간전압벡터 PWM에 의한 새로운 직접 토크 제어방식을 제안하였다. 시뮬레이션과 실험을 통해 제안한 알고리즘의 타당성을 입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제안된 직접 토크 제어 방식의 구현

3.시뮬레이션 및 실험

4.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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