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코칭능력개발지 코칭능력개발지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2003.3
수록면
8 - 15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포츠의 기능을 교수하는데 있어서 주의 집중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선수나 학생을 가르칠 때 코치냐 교사는 때때로 기능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필요이상 제공함으로서 이들의 기능수준을 끌어올리도록 노력한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들은 특히 초보 선수나 학생들에게 운동을 학습하는데 혼란을 가중 하여 방해요소로 작용하기도 한다. 따라서 본고는 교사나 코치가 이러한 요소를 감안하여 어떻게 하면 선수 내 학생들의 지도를 담당할 때 적절한 자극단서에 주약 집중을 주어 운동을 지도할까에 대한 구체 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의의 전환문제에도 언급하고 있는데 아는 스포츠마다 정적인 주의 집중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고 모든 스포츠는 동적인 주의 집중을 요구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선수나 학생의 지도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목차

국문초록

전통적인 운동 기능의 교습

주의집중을 방해하는 요인

혼란을 줄일 수 있는 전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692-014394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