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16집
발행연도
1998.12
수록면
173 - 19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보육경험이 3~4세 아동의 언어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조사하는 것이다.
부산시의 국공립 어린이집에 다니는 3~4세 아동 100명을 무작위 추출하여 보육경험이 1년이상인 아동(DC)과 보육경험이 3개월 미만인 아동(HC) 각각 50명으로 나누었다. 모든 아동에게 ‘그림어휘력검사’, ‘유아지능검사’를 실시하
였고 그 부모들에게는 경험적.환경적 사항에 관한 질문으로 전화로 조사하였다. 결과로서는 DC와 HC간의 언어수행능력과 지능지수, 어머니가 아동과 함께하는 언어활동유형에는 차이가 없었지만 부모의 사회ㆍ경제적지위는 아동의 언어와 지능지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4435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