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2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2.10
수록면
299 - 30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의 확산은 많은 편익을 주었으며, IT 분야 뿐 아니라 산업계는 물론 거의 모든 부분에 걸쳐 많은 변화를 초해하였다. 그러나, 인터넷이 보편화되고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트래픽의 폭증에 따른 문제점이 제기되었다. 특히, 인터넷 사용의 스요 증가를 공급 측면이 대웅해 주지 못하면서, 서비스 이용 폭주 시간대의 경우 접속 성공률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접속 중 끊김 현상의 발생 등 서비스 품질 측면의 문제가 대두 되었다. 이에 대해 이진까지는 단순히 수동적인 태도를 가졌던 이용자들은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일정 수준 이상의 서비스의 제공을 요구하기 시작하였으며, 최근이 이와 같은 불만을 가지고 일정 수준 이상의 서비스의 제공을 요구하기 시작하였으며, 최근의 이와 같은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경향을 반영하면서 서비스품질규약인 SLA(Service Level Agreement)가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글에서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만족도 제고와 경쟁 업체와의 차별화 등을 위해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는 SLA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국내의 통신사업자들의 SLA 제공 현황에 대해서 살펴본다. 아울러, 현재 SLA를 제공하고 있는 통신사업자나 앞으로 SLA를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가 참조할 만한 권고 사항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SLA 도입현황

Ⅲ. SLA 관련 표준화동향

Ⅳ.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4485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