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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rain Following 이란 가상환경 내에서 지형의 표면을 이동할 때 지형의 모양에 따라 자연스럽게 지표 위를 이동할 수 있게 하는 기술로서, 이것을 위해서는 지표면상에서 움직이는 물체가 갖는 위치를 높이 정보를 매시간 알아내야 한다. 전통적인 접근 방법은 지표면의 높이(z)가 일정하다고 가정하거나, 일반적인 충돌 감지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충돌 감지 알고리즘은 복잡하게 모델링 된 물체들간의 충돌을 감지하기 위해 고안된 알고리즘으로서 비교적 단순한 Terrain Following 에 적용할 경우 불필요한 연산을 많이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지역 탐색 (Local Search) 알고리즘

4. 실험 및 성능평가

5. 결론 및 향후 연구 방향

6.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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