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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문성원 (동국대학교) 강애경 (동국대학교) 김진모 (동국대학교) 조형제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7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227 - 23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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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게임 지형의 표현 기법은 전체 게임 월드를 생성하고 게임 유저의 위치에 따라 다양한 LOD(level of detail)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표현 기법은 LOD회 특성상 실시간 폴리곤의 결합(merge)와 분할(divide) 에 휘하여 시스템의 부하를 가져오고 또한 자연스럽지 못한 지형 표현을 가져온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자연스러운 지형의 표현이 가능한 Fractal 방식을 사용하여 타일형태의 지형에 자연스러운 지형 메시를 실시간으로 생성하여 추가하는 방식을 제안하고 그래픽적으로 그 타당성을 보였다. 이러한 기법은 시스템의 부하를 줄이고 좀 더 세밀한 지형의 표현을 가능하게 하여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지형 시스템 설계
4. 구현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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