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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01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28권 제2호(Ⅱ)
발행연도
2001.10
수록면
535 - 537 (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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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MMORPG(Massive Multi-play Online Role Playing Game) 게임은 넓은 3차원원지형을 실시간으로 표현 되어야 하며,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지형 처리를 위하여 메쉬나 버텍스, 혹은 폴리곤으로 사실적인 지형처리와 렌드링 속도 향상을 위하여 3 차원 폴리곤을 동적으로 생성 시키는 방법을 이용하려고 한다. 넓은 지형을 처리 하기 위해서는 전체를 한번에 표현하기 보다는 페이지 단위로 처리하기 위하여 격자화된 타일로 이루어진 맵으로 처리할 수 한다. Height field 처리 기법은 일정한 영역을 페이지 단위로 구분하고 처리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1. 서론

2. 3 차원 가상 공간의 지형데이터를 처리하는 방법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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