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국어문학연구회 중국어문학논집 중국어문학논집 제25호
발행연도
2003.11
수록면
237 - 25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本文的硏究目的是,爲了母語爲韓語的漢語學習者,透過L1和L2對比分析,提供一套有系統、合理的漢語敎學語法點排序之硏究方法。
本硏究的目標是:一、介紹以非漢語爲母語的立場,硏究L2爲漢語的新方向;二、提供以L1和L2對比分析探討對外漢語敎學語法點排序的硏究方法;三、以L1和L2對比分析補充對外漢語敎學語法的分析方法。
本硏究先描述L2漢語‘才’語法特色,之後選出근L2相對應的L1韓語語法點。選出L1和L2相對應的語法點時,使用對比分析。然後,以L1爲韓語的立場對漢語副詞‘才’的語法點描述,以及L2漢語‘才’的語法點內部排序(system-internal sequencing)。再來,將本硏究所建構的‘才’的語法點和排序근中國人編的漢語敎材和韓國人編的漢語敎材比較,討論L2漢語‘才’的敎學情況。最後,把以上的討論結果再經過診斷式測驗,提出L1韓語的立場來學習L2漢語‘才’的敎學語法敎案。本論文因篇幅長, 分兩次討論。

목차

1. 서론

2. 중국어 부사 ‘才’의 어법 묘사

3. 대비분석과 L1 한국어 어법포인트의 선택

4. 결어

參考文獻

中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820-017856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