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UIMS는 컴퓨터 시스템 사용자의 작업능률을 증진시키는 효과적 인터페이스를 쉽고 빠르고 작성하기 위하여 사용되고 있다. UIMS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기능 중심부와의 분리를 통하여 여러 가지 이점을 얻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UIMS가 사용하는 정보들은 평면적이며 추상화 되어 있지 않다. 이에 본 논문은 인터페이스를 하나의 객체로 다루는 방법을 제안했다. 화면 구성, 시스템 기능 중심부와의 연결 함수, 그리고 인터페이스의 특징을 묶어서 인터페이스 객체로 만든다. 이들을 클래스화 시켜 계층적으로 결합시키면 한 단위의 인터페이스를 하나의 객체로 추상화 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를 객체화 시켜 관리하면 계층, 계승, 캡슐화, 재사용 등 객체 지향 기법의 장점들을 모두 취할 수 있다. 본 논문은 인터페이스를 객체화시키는 방법과 인터페이스 클래스들이 가져야 할 성질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리 시스템 (User Interface Management System : UIMS)

3. 객체 지향 기법의 이용

4. UIMS에 필요한 객체 지향 클래스(Object Oriented Class)

5. 결론 및 향후 연구 내용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00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