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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상속은 코드의 재사용과 객체지향화를 용이하게 한다. 하지만 다중상속은 실행시간의 비효율성과 상속관계의 모호함 및 충돌의 유발이라는 단점때문에 사용을 꺼려왔으며, 프로그램 설계시의 주된 고려사항이 되었다. 현재, CLOS나 LOOPS와 같은 다중상속성 그래프의 선형화 알고리즘들이 제안되고 있지만, 기본적인 접근방식이 단일상속성 그래프의 선형화에 한정되어 있으며, 알고리즘 적용후 확장된 계층관계와 원래의 계층구조사이의 비일관성과 충돌이라는 한계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단조(Monotonicity)에 의한 증분선형화 알고리즘을 제안하여 다중상속구조의 선형화및 충돌회피를 위한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뿐만아니라, 이 알고리즘을 C++ 언어의 클래스로 재구성한 뒤 다중상속성 그래프의 충돌을 유발시키는 모호성과 비일관성을 제거 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다중상속

3. 충돌해결기법

4. 단조증분 알고리즘의 설계

5. 결론

6.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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