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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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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07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578 - 582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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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환경의 충돌처리보단 다소 간단해 보일 수 도 있지만 점점 늘어나는 2D 게임들의 유형을 볼 때 2차원의 충돌 처리는 무시 할 수 없는 요소 중에 하나이다. 게임 환경에서의 충돌처리가 실생활과 가깝게 발전되고는 있지만 아직은 미흡한 면이 없지 않다. 이는 게임 진행의 반감 요소 중에 하나이고 이를 이용해 좋지 못한 행동도 할 수 있는 게임 유저들도 생기게 될 것이다. 때문에 본 논문에서 제시하는 충돌 검사는 이러한 충돌 처리 방법을 보다 더 개선 하고자 하는 연구를 목적으로 2가지의 충돌 검사 방법을 제시하고 이 중 한 가지의 충돌 검사에 대한 연구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충돌 검사를 찾도록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관련이론
Ⅲ. 충돌여부 제대로 판정하는 방법
Ⅳ. 실험결과 및 분석
Ⅴ. 결론 및 향후 연구 방향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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