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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 멀티미디어 시스템환경에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전송 받아 재생하는 경우, 네트웍의 전송지연에 따른 데이터 도달시간의 불규칙성으로 인하여 데이터가 자연스럽게 재생되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시간의 영향을 많이 받는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자연스럽게 재생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도달 지연시간의 영향을 최소화시키도록 동기화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분산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자연스럽게 재생하기 위한 방안으로 두 가지 방법을 제안하였다. 첫째로, 계속해서 변하는 네트웍의 부하여 대해서도 적응적으로 대처하면서 재생 연속성을 유지하고, 압축해제에 걸리는 시간까지 고려하여 재생시간을 조절하는 동기화 구조를 제안하였다. 둘째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서비스 품질(Quality of Service: QOS)을 만족시키면서 프레임의 지연에 좀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재생 제어방법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동기화 시스템의 구성

4. 인트라미디어 동기화 기법

5. 재생 제어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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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74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