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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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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제34권 제10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1,566 - 1,57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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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편이 농식품의 소비형태를 조사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과실 및 채소류의 구입 장소는 대형할인마트가 60.5%로 가장 많으며 연령이 감소할수록 대형할인마트에서의 구입 빈도가 높았다. 과실 및 채소류의 구입 빈도는 직장인보다는 전업주부의 구입 빈도가 높았다. 신선편이 농식품을 구입하게 된 동기는 조리시간 단축, 적정량 구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고, 구입하지 않은 이유로는 비싼 가격과 신선해 보이지 않기 때문으로 대답하였으나 향후 구입 의향에 대해서는 68.1%가 긍정적인 대답을 하였다. 신선편이 농식품의 구입경험은 62%로 식품소비층인 30~40대, 고학력일수록 더 많이 구입한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구입경험이 있는 사람은 편리성, 신선함, 맛, 다양성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나 구입경험이 없는 사람은 익숙하지 않거나 비싸다고 대답하였다. 신선편이 농식품의 구매 형태는 필요한 양만큼 절단된 형태를 선호하였으며, 신선편이 농식품의 적정가격 수준은 110~140%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신선편이 농식품의 고려요인으로는 신선함, 위생, 외관 등의 순이었고 이들을 개선한다면 지속적으로 구매하겠다고 대답한 사람이 87.7%였다.

목차

Abstract

서론

연구내용 및 방법

결과 및 고찰

요약

감사의 글

문헌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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