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2005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Vol.Ⅱ
발행연도
2005.11
수록면
953 - 95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Road bank angle은 차량의 안정성 제어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실제 차량에서는 직접 측정하지 못하고 추정에 의존하고 있다. 본 논문은 기존의 차량 road bank angle 추정 알고리즘들에 대한 분석과 그 문제점을 제시하고 보다 개선된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즉, 본 논문에서는 차량의 모델링과 차량 동역학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한 road bank angle 추정 알고리즘을 제안하고 이를 검증하기 위해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시행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차량 횡 동역학 모델

3. 횡 가속도계의 기구학적 특성

4. 기존의 Road bank angle 추정 알고리즘

5. 새로운 road bank angle 추정 알고리즘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5142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