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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차량 구동부 토크배분장치의 하나인 coupling을 동역학적 해석을 통해 모델링 하고 Simulink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 하였다. coupling의 모델은 크게 전기 시스템인 solenoid 부분과 기계 시스템인 clutch 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solenoid 모델링에서는 flux를 발생시키는 magnetomotive force와 구동토크를 발생 시키는 solenoid force를 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고, clutch 모델링에서는 구동토크를 증폭시키는 ball&ramp mechanism을 해석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개발된 coupling의 모델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그 작동을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Solenoid 모델링

3. Clutch 모델링

4. Simulink Programming

5. Simulation 결과

6.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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