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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콘텐츠학회 2005 추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1
수록면
572 - 57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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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 산업 즉, 영상 및 게임, 가상현실 등에서는 실시간으로 불꽃, 폭발, 연기, 액체, 눈, 비, 등의 특수효과를 시각적으로 사실적이고 화려한 영상으로 제공하기 위해 입자시스템을 사용한다. 디지털 콘텐츠 및 가상현실 제작자들과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들에게 손쉽게 다양한 매개변수를 변경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갖춘 Gill 환경이 제공된다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사용자가 원하는 특수효과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발자에게 프로그래밍 기반을 제공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와 가상현실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가 저비용 고품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유체속성, 기상현상 등의 다양한 특수효과를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특수효과 생성기를 설계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입자시스템 API와 OpenGL

Ⅲ. 특수효과 생성기의 설계

Ⅳ.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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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004-015343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