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3.6
수록면
27 - 4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후발 진입자가 어떻게 해야 선발 진입자의 선발이점을 극복할 수 있는가?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본 연구는 소비자의 학습과 기억을 중심으로 한 후발 진입자에 대한 연구들(Kardes and Kalyanaram 1992: Zhang and Markman 1998)을 바탕으로 후발 진입 인터넷 사이트가 선발 진입 사이트보다 선호될 수 있는 조건으로 실험을 통해 연구하였다.
2 × 2 설계에 의한 실험 결과, 후발 인터넷 사이트가 호감도 높은 새로운 속성을 제공하면서 초기에 진입할 때는 선발 진입 인터넷 사이트에 비해 선호되었으나 후기에 진입할 때는 선호되지 않았다. 후발 인터넷 사이트가 호감도와 중요도 높은 새로운 속성을 제공할 때는 후발 진입 시기에 관계없이 선호되었다.
연구결과, 후발 진입 사이트가 지속적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선발 사이트를 성공적으로 공격하기 위해서는 호감도와 중요도가 동시에 높은 속성을 제공하여 사이트 자체를 강하게 차별화하는 전략을 실시해야 한다. 그리고 후발 진입 사이트 속성의 호감도만 높은 경우 즉, 인터넷 이용자들이 후발 진입 사이트의 차별화 가치를 적게 지각하는 상황에서 빠르게 진입하여 진입순서의 효과를 활용하는 전략을 강구해야 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배경 및 가설 설정

Ⅲ. 실증연구

Ⅳ. 결론

참고문헌

부록: 속성 설명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5408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