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서론
2. 인물선정의 실태
4. 인물 이해의 실태와 문제점
5. 제7차 교육과정에의 적용
6.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3차 교육과정기(1974~1981) 중등 국사과의 독립 배경과 국사교육 내용의 특성
한국사학보
2006 .11
초등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 내용 검토 : 2007 개정교육과정부터 2015 개정교육과정까지
역사교육
2018 .09
초등 사회교과서 국사영역의 한국고대사 서술 검토
한국고대사연구
2011 .12
2009 초등역사교육과정 및 현행 초등역사교과서 서술 검토
역사학보
2013 .06
중ㆍ고등학교 국사교육목표의 설정 방안
역사교육
1997 .09
나의 한국사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09 .01
나의 한국사 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01 .01
나의 미국사 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03 .01
미국사
역사학보
2003 .09
초등학교 말하기ㆍ듣기 교육
새국어생활
2004 .09
7차 교육과정 중학교 국사교육의 내용 구성
한국사학보
2005 .03
초ㆍ중ㆍ고 『국사』교과서에 기재된 인물에 대한 분석
역사와 담론
2010 .08
해방 후 國史敎科의 社會科化와 ‘國史科’의 置廢
역사교육
2006 .06
역사교육의 목적과 초등학교 교사의 역사교육관
역사교육
2008 .12
중학교 국사교육의 의미와 내용구성
역사교육
2012 .12
우리나라 역사교육의 지형도 변화와 초등학교 현대사 교육 : 다문화 시민사회의 어린이 역사교육 방향 탐색
HOMO MIGRANS
2020 .05
초등학교 향토사교육의 실제와 지향점
역사교육
2003 .09
초등학교 사회과에서 세계사 교육의 가능성 탐색
역사와 세계
2012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