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담론으로서 역사교육
3. 학문으로서 역사교육 연구
4. 역사교육 담론의 학문화
5. 맺음말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교육 이론의 변천 : 성과와 과제
역사교육
2006 .03
[기획:사회,교육환경의 변화와 대학 한국사교육의 진로]대학 한국사 교육과 세계사 교육의 소통과 연계 방안
역사와현실
2004 .06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인터넷을 활용한 역사교육 : 대학에서의 서양사 교육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03 .06
동북아 시대에서 한국사 서술과 역사교육 : ‘국사’를 넘어서
역사교육
2005 .09
미국의 자국사 교육
역사교육
2006 .12
역사교육 계열화를 위한 고등학교 국사교육 내용구성 방안
역사와 담론
2005 .04
역사소비를 위한 역사교육의 프레임 전환
역사와경계
2008 .09
역사교사의 인지적 특성이 역사수업에 미치는 영향
역사교육
2004 .03
프랑스 역사교육의 제도화와 현대사 중심 교육의 의미
역사교육
2020 .06
중학교 국사교육의 의미와 내용구성
역사교육
2012 .12
초등학교 향토사교육의 실제와 지향점
역사교육
2003 .09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우리나라 대학의 세계사 교육의 문제와 개선방향
역사교육
2008 .12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최근 중등학교 역사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세계사 과목의 편제와 내용 구성의 변화
역사교육
2011 .12
해방 이후 역사 교육과정 개정을 둘러싼 쟁점
역사교육
2006 .03
初等學校 敎育課程의 變遷과 歷史敎育
역사교육
2003 .09
歷史의 有用性과 歷史敎育目標
역사교육
2003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