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서언
2. 해방 이후 역사교사양성 체제의 형성과 여건
3. 교과교육학과 사범대학 교과과정의 독자성
4. 진전 혹은 회귀 ?
5. 결어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교사 양성과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교사 설문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9 .12
현장 역사교육 50년, 中等 歷史敎師 構成의 推移와 問題點
역사교육
2006 .03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한국기독교장로회 교단의 교사교육 효율성 증진 방안
기독교교육 논총
2011 .01
역사교사의 인지적 특성이 역사수업에 미치는 영향
역사교육
2004 .03
활동·사료·탐구 중심 역사 수업을 견인하는 교사 요인 탐색
역사교육
2020 .06
역사교사양성과 선발의 간극 : 수업전문성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3 .09
역사교사의 역사교육 목적에 관한 사례 연구 : 심층 면담과 수업 관찰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4 .09
유아영어 파견교사의 교사교육 요구조사
외국학연구
2018 .01
‘역사 이야기꾼’에서 ‘민주시민 교육자’로 - 한 역사교사의 교사 정체성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역사교육
2020 .09
전문 교원의 역할과 교육 방향 연구- 국립국어원 전문 교원 연수 사례를 중심으로 -
한말연구
2019 .01
비사범대 국어과 교직전공의 발전적 운영 방안 연구 : `국어교과교재연구법` 과목을 중심으로
국어교육연구
2017 .06
한국어 교사 교육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이중언어학
2011 .01
역사 교사의 현장연구 방법론 모색 : 실행연구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07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