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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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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조명·전기설비 조명·전기설비학회지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1997.10
수록면
74 - 79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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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가솔린엔진의 전기불꽃방전 점화장치의 점화전압에 대하여 조사하고, 점화전압을 엔진의 다양한 회전형태에 따라 적절하게 제어하는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고 실험한 것이다. 기존의 점화장치는 고속회전에서는 통전시간의 제한으로, 그리고 기동시에는 전지의 단자전압이 저하하여 높은 전기불꽃방전용 고전압을 얻을 수 없음으로 인하여, 고속 성능이 저하하고 기동이 불확실해진다. 이 실험에서 엔진의 회전형태에 따라 점화전압을 적절하게 제어함으로서 이러한 문제점들을 실용적으로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점화장치의 2차고전압 설정
3. 실험 및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著者紹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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