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문제의 제기
Ⅱ. 교육학의 성격
Ⅲ. 한국교육학에 수용된 연구방법론과 그 영향
Ⅳ. 한국교육학의 과제
Ⅴ. 결론
參考文獻
中文提要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학생들의 독서를 어떻게 지도하였는가
중국조선어문
2020 .01
화행의미론적방법으로 접근한 문학작품속의 대화문분석 : 리효석의 《메밀꽃 필무렵》을 중심으로
중국조선어문
2016 .01
전문가 협동학습방법을 적용한 조선어문 교수설계 - 조선족고급중학교교과서 《조선어문》 필수 1의 〈전통문화교실〉을 중심으로
중국조선어문
2019 .11
하가 야이치(芳賀矢一)와 리앙치차오(梁啓超)의 문헌학 : 서구문헌학 수용과 자국학 수립의 두 양상
한국중어중문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5 .11
辯證法에 關한 方法論的 考察
철학
1972 .05
언어학의 새로운 분과 국속의미론 연구
중국조선어문
2017 .01
직독직해를 적용한 중국어 수업의 설계
중국어교육과연구
2018 .12
[敎育篇] 教育學의 實踐理論과 科學理論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1984 .03
그리스도論의 方法論的 考察
신학전망
1978 .09
[주제Ⅲ] 마을調査의 實際方法論
도서문화
1986 .11
教育史的으로 본 教育改革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1986 .03
語法에 對한 方法論 試圖
신학전망
1977 .09
韓國 民俗誌 硏究의 課題와 方法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1990 .07
基督教 教育哲學에 관한 一考
복음과 실천
1983 .12
倫理神學의 方法論
신학전망
1996 .06
日本語教育における聴解指導の方法
한국일본어학회 학술발표회
2010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