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인간공학회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대한인간공학회 2006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6.5
수록면
310 - 31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 쇼핑이 PC 보급의 확대, 인터넷 가용의 급증으로 활발해 지고 있고 기업들은 어떻게 고객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여 충성 고객으로 유도하기 위한 연구를 끊임없이 해왔고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웹 추천 서비스가 생겨나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감성 요인 분석을 활용한 웹 추천 서비스 방법을 개발함으로써 기존 웹 추천 서비스의 가장 큰 문제점인 고객의 새로운 욕구를 파악하지 못하는 점을 해결하도록 하여 고객이 원하는 감성을 지닌 상품을 우선적으로 추천하였다. 이를 통하여 고객의 상품 구매력을 높이고 이에 따라 전자상거래에서 운영자 및 판매자의 이익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고객의 구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고객은 편리한 웹 추천 서비스를 통하여 원하는 감성에 가장 부합되는 상품을 추천 받음으로써 구매 과정에서 상품 선택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적용할 수 있는 상품의 범위가 광범위 하여 여러 인터넷 쇼핑몰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고객의 감성에 기초한 상품별 선호 항목 개발
3. 상품계열별 감성 평가 및 DB 구축
4. 고객감성에 따른 웹추천서비스 개발
5. 사례연구
6. 고찰
7.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30-017111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