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6.6
수록면
101 - 12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우리나라의 인터넷 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 제휴에 미치는 영향 요인을 네트워크 관점에서 분석하고자 시도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제휴에 영향을 미치는 네트워크 특성을 두 가지 차원으로 나누어 설정하였다. 하나는 기업 수준의 네트워크 특성으로써 제휴 횟수, 제휴 참여기업 수, 그리고 제휴 참여 기업의 다양성을, 다른 하나는 개인 수준의 네트워크 특성으로써 기업 내 최고경영자 집단(TMT)의 규모와 그들의 이전직장 경력을 통해 각각 제휴의 성과와 형성에 미치는 가설을 설정하였다. 비록 제한된 표본이지만, 탐색적인 분석 결과 최고경영자 집단(TMT)의 규모가 제휴의 형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제휴 횟수와 참여 기업의 다양성도 제휴의 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보여주었다.

목차

한국어 초록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실증 분석
4. 결론
참고 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7444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