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내용 요약》
Ⅰ. 머리말
Ⅱ. 역사 수업과 비유
Ⅲ. 역사 수업의 비유적 해석
Ⅳ. 역사 수업에서 비유 활용 방향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4ㆍ19 혁명 수업 서사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내가 비유로 말하는 이유는
중등우리교육
1996 .06
학생 중심 비유 활용 수업이 중학생의 광합성 개념 이해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0 .01
살아 있는 역사수업을 위해
중등우리교육
1995 .11
살아 있는 역사수업을 위해
초등우리교육
1995 .11
선이 아닌 점을 찍어 주는 역사 수업
역사와 교육
2016 .08
역사수업, 무엇을 어떻게 볼까?
역사와 교육
2017 .10
대외정책에 있어서 역사적 비유 사용의 한계
국제정치논총
2008 .03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생명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비유의 분석-유전 영역을 중심으로-
현장과학교육
2016 .01
유전 관련 개념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비유 만들기 수업의 적용 효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8 .01
과학 수업에서 비유의 사용 방식이 학생들의 개념학습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0 .01
역사과 수업과 평가를 논하다
역사와 교육
2018 .03
비유(metaphor)를 통한 철학적 사고와 비유의 제한성에 대한 탐구
한국유아교육연구
2018 .01
좋은 대학수업의 특징과 그 의미: 한국 대학생의 관점에서
교육사상연구
2008 .01
예비과학교사의 비유 생성 수업 계획 및 시연에서 나타나는 특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8 .01
고등학생이 이온 결합에 대해 생성한 비유의 특징 분석 -학생의 인지적 특성에 따른 비유의 특징 비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예비과학교사가 수업을 위한 비유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