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05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5.11
수록면
43 - 5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울지하철 공사의 경우 개통당시 전동차 60량이던 보유량수는, 2005. 9현재 4개노선 량으로 비약적인 증차가 이루어져 왔다. 이용승객의 증가와 더불어 지하철은 더욱 안전하고 신속한 수송수단으로써 역할이 요구되어왔으며 또한 이용승객의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출입문장치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도 필수적인과제가 돠어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연구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현재 운행되고 있는출입문 장치에서 가지고 있는 제반 문제점에 대한 내용과 대책의 일환으로 비접촉 근접센서를 활용한 출입문감지 제어시스템을 개발하고 시제품제작 및 이를 시험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약)
1. 출입문 제어 시스템
2. 근접 센서를 이용한 비 접촉 방식의 출입문 감지 제어 시스템 개발 방안
3.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7518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