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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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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제작ㆍ발표되고 있는 많은 3D 콘텐츠는 하드웨어의 성능 향상의 영향으로 콘텐츠내의 메인 캐릭터들 이외에도 배경이 되는 주변 환경을 보다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 특히, 실외를 배경으로 하는 e-sports 콘텐츠 및 시뮬레이션 콘텐츠는 거의 모든 배경이 실외가 됨으로, 실내를 배경으로 제작되는 콘텐츠에 비해 보다 사실적인 자연환경 표현이 콘텐츠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본 논문에서는 실외를 배경으로 제작되는 e-sports 콘텐츠 및 3D 시뮬레이션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 사실적인 3D 자연환경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작하기 위한 S/W "EMtool(Environment Making Tool)을 제안한다. 사실적인 3D 자연환경을 콘텐츠의 배경으로 제공함으로서 콘텐츠 품질향상과 콘텐츠 맞춤형 3D 자연환경의 실시간 자동생성에 의한 생산성 증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맞춤형 자연환경 조경 기능
Ⅲ. 실험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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