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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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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6권 제3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207 - 227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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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이후 신경제라는 이름하에 여러가지 경제적 그리고 사회적 현상들이 확인되고 논의되어왔다. 최근의 전자상거래 하향추세 및 dotcom 회사들이 겪은 어려움들은 아마도 그들이 신경제의 여러가지 현상들과 신경제의 독특한 특성을 잘 이해하지 못한 것에 기인될 수도 있다. 따라서, 본 논문은 기능, 제품/서비스, 그리고 가치창출이라는 측면에서, 신경제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하여, 마케팅 믹스 모델(4P's Marketing Mix Model)과 IT platform 모델을 응용하여 B2C 회사들의 전략수립을 위한 framework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논문에서 제시된 전략수립 framework은 전자상거래를 가능케 하는데 결정적인 공헌을 했다고 인식되어 왔고, 전자상거래의 가장 근본적인 정보기술 하부구조를 이루고 있는 인터넷을 전자상거래 전략수립에 고려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B2C 전략수립을 위한 모델들과 구별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 제시된 전략수립 framework은 B2C 회사들의 전략수립을 돕는 유용한 지침이 되리라 본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E-commerce Strategies in the Literature
Ⅲ. Research Methodology
Ⅳ. A Framework of Strategies for B2C Firms
Ⅴ. Concluding Remarks
References

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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