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문제 제기
Ⅱ. 친족집단, 코호트, 세대
Ⅲ. 세대의 재개념화: 만하임적 세대 개념의 비판적 대안
Ⅳ. 세대의식과 경험 공유의 효과
Ⅴ. 맺음말: 세대사회학의 연구과제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세대사회학의 가능성과 한계 : 세대개념의 분석적 구분
한국사회학회 심포지움 논문집
2002 .10
세대의 정치사회학 : ‘2030’과 ‘5060’
관훈저널
2003 .03
사회학과 나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03 .12
‘세대’의 범용에 대한 사회학적 응답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6 .06
사회학과의 현황과 사회학교육의 개선
대학교육
1990 .01
한국사회학 어디로 가야하나
한국사회학
1988 .10
제도권 밖에서 본 한국 사회학 : 그 곳에 사회학은 존재하지 않는다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5 .12
2.0 세대의 사회학 : 시민사회와 정보사회의 시각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08 .12
세대 차는 사라지지 않는다
한국사회학회 심포지움 논문집
2020 .10
내 안의 세대차
초등우리교육
1996 .02
다음세대
농촌사회
2020 .10
세대차 허물기
초등우리교육
1996 .02
내 안의 세대차
중등우리교육
1996 .02
「신세대」가 잘 보인다
저널리즘 비평
1990 .01
세대차 허물기
중등우리교육
1996 .02
농촌사회학에서 농업사회학으로
농촌사회
1997 .12
세대 개념에 관한 연구 : 코호트적 시각에서
한국사회학
2003 .06
세대사회학의 가능성과 한계 : 세대개념의 분석적 구분
한국인구학
2002 .12
사회학의 위기에 『응답하는 사회학. 인문학적 사회학의 귀환』
사회와이론
2016 .11
과학사회학이란 무엇인가?
대학교육
199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