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문제제기: 한류의 효과
2. 한류의 문화간 커뮤니케이션 효과 모형
3. 표본과 주요 변수에 대한 기술통계
4. 연구 결과
5.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본인의 니즈(Needs)가 한국 문화 상품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009 .02
중국의 한류 현상에 대한 ‘매개된’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효과 모형 검증 연구 : 중국인의 한국, 미국, 일본, 대만 문화상품 이용에 따른 신념, 감정, 태도의 형성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06 .06
한류문화 확산에 따른 문화상품 수출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관세학회지
2013 .02
한류가 국가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화차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18 .01
홍콩 잠재관광객의 한류문화상품 및 한류관광상품 선호 분석
호텔관광연구
2008 .09
한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이론적 탐색
관광연구저널
2017 .08
한국인과 중국인의 문화소비에서 나타나는 사회문화적 특성 및 차이 : 한류와 한풍 현상을 중심으로
정치정보연구
2010 .06
한류의 소비자 지각상 경제적 파급효과 : 한류 파생 문화산업 및 한국 소비재산업에 대한 영향력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05 .09
동아시아의 초국적 문화수용과 타자 인식 : ‘한류’ 담론에 대한 성찰적 비평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2002 .07
한류에 대한 만족도가 한국의 국가이미지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산업연구
2016 .09
중국 내 한국 대중문화 상품의 시장 세분화와 영향력에 관한 연구
문화정책논총
2010 .09
미국에서의 한류파급효과
국제지역학논총
2013 .06
Realizing the Korean Wave into an Asiatic Cultural Flow
한국방송학보
2005 .11
한류에 관한 여섯 가지 질문 그리고 문화정책의 역할
문화정책
2014 .01
조선족과 한족의 한국 제품 구매 행태의 매개 변수 효과에 관한 실증 연구
소비문화연구
2014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