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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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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언론학회 한국언론학보 韓國言論學報 제48권 3호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32 - 60 (3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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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조직의 공중관계성이 조직 및 브랜드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구매의사(PI)에 대한 조직의 공중관계성(OPRs)의 효과는 조직에 대한 태도(Ao)와 브랜드에 대한 태도(Ab)에 의해 매개되며, 브랜드에 대한 태도(Ab) 영향력은 조직에 대한 태도(Ao)에 의해 매개되는 것을 상정하는 통합모델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구조방정식모형(SEM)을 이용하여 통합모형의 적합성을 실증하였으며, 경쟁모형과의 비교 역시 이러한 분석결과를 지지하였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가설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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