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첫째, 교사는 우선 속담과 관용어의 차이점을 리해시켜야 한다
둘째, 어휘교육을 진행할 때 어휘와 관련되는 속담과 관용어를 중시해야 한다
셋째, 학습단계에 따라 난이도 조정이 필요하다
넷째, 속담과 관용어를 될수록 문장속에서 그 뜻을 습득시키는것이 좋다
다섯째, 체계적인 교수방안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속담 연구
어문논총
2009 .08
비교언어적 유사성, 투명도 및 과제 유형에 따른 한국어 관용어 이해 연구 -중국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겨레어문학
2020 .01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속담 교육 방안
스토리앤이미지텔링
2015 .12
번역학적 관점에서 본 한국어 관용어 유형 분석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통번역교육연구
2011 .01
한국-몽골 관용어 의미와 표현 연구
어문논총
2019 .08
유형과 형태로 본 루마니아 동물속담 분석
외국문학연구
2011 .02
〈상태〉류 속담의 의미구조 유형 연구
국어문학
2013 .03
초기 한글 속담에 대하여 ― 속담집을 중심으로 ―
한글
2005 .12
한중 관용어 표현의 대조적 연구
한국어학
2009 .08
한미언어 문화의 차이점 : 개와 ‘고양이’에 관한 속담과 관용어를 중심으로
인문학연구
2006 .12
아프리카의 속담전통을 통해서 본 속담에 관한 통념의 제문제
비교민속학
1999 .08
영어 관용어의 속성
새한영어영문학
1998 .05
중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재의 관용어실태와 그 교수방안
중국조선어문
2011 .05
중국인 한국어 초급 학습자에 대한 어휘 교육 연구
겨레어문학
2008 .01
속담을 활용한 한국어문화교육 방안 -미얀마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민족문화연구
2019 .01
담론과 대화의 수업 모형을 바탕으로 한 한국어 속담 수업 연구
인문과학연구
2014 .06
속담을 통해서 본 교육관 분석과 그 활용 방안
한국사상과 문화
2013 .01
시간과 관련된 속담의 한ㆍ일 대조 연구
한국민족문화
1998 .06
한국 속담에 표현된 수(數)와 의미
한국학연구
2009 .11
속담을 활용한 다문화가정의 한국어/문화교육 방안 연구 - 한·중·일 속담의 비교를 중심으로
세계문학비교연구
200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