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540 - 547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07년 3월에 1단계 구간이 개통되어 운영 중에 있는 공항철도와 서울시 지하철9호선의 직결운행에 대한 계획이 구체화되어감에 따라 구현방안에 대한 상세한 검토와 함께 설계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접근이 요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직결운행을 위해 요구되는 신호시스템의 체계와 이에 따른 직결운행 전동차의 특성 등에 대해 구체적인 분석과 함께 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을 제시한다. 또한, 신호시스템 분야에서 바라 본 공항철도와 서울9호선의 물리적인 특성과 운영방식에 따라 기존 시스템의 수정사항 및 직결을 위해 새로이 구현되어야 할 사항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기존의 직결운행 사례에 비해 본 직결운행 이 갖고 있는 특징과 요구조건 들에 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을 시도하여 직결구현의 방안 및 기본기준을 제시하여 향후 직결구현에 대한 지침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약
1. 서론
2. 본문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4806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