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4권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85 - 10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시ㆍ도 단위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유아교육부분의 운영현황과 내용을 분석하는 것이다. 분석대상은 16개 시ㆍ도 단위 교수학습센터의 웹사이트이다. 운영현황을 분석하기 위해 유아교육 부분의 유ㆍ무와 운영 형태를 분석하였고, 내용을 분석하기 위해 미국도서관협회 ALA의 인터넷 웹사이트 분석도구 중 내용부분만을 일부 수정하여 사용하였다. 분석결과, 시ㆍ도 단위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유아교육부분은 초ㆍ중등 부분에 비해 체계 및 내용 모두 소홀히 운영되고 있었다. 시ㆍ도 단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역단위 교수학습도움센터나 학교단위 홈페이지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시ㆍ도 단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효율적 운영을 위해 유아교육부분의 체계 및 내용을 재구성해야 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부록 Ⅰ〉 연구대상 웹사이트 목록(가나다순)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70-014843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