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역사교육연구회 역사교육 歷史敎育 第107輯
발행연도
2008.9
수록면
87 - 119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本文中,通???雀山??中出?的"30?",???明在古代"30??"的存在。由于?雀山??的"30?"的??破??重又?分散,所以?困????的整?。但是?里?《管子》得知的"30??"的??上?看,?是有其重要的意?。?然??久以前?始30??是按照五行系?的符?分配方式?24??相??而?承下?的。根据?五行的分配的便利性;?季??的????春秋8??、夏冬7??的不一致;2至2分的准?日期?科?的??不相符;?易的分配不符等因素,?24??相比?就失去了??力?被消?了。
但是我??是可以由此??定"30?"仍然是通????判?日常生活中各?行事吉凶的?准。?然?令上的性?逐?褪色,但是?是可以看得到其仍然保有了占?方面的基本作用。?之??的共存就是多?多?系?的受?家之?方法?的差?,在?一帝??着一元支配的??而?合成?24??,????点上?看,??逐??失了其本?所具有的意?。

목차

1. 머리말
2. 節氣의 두 계통: 易 계통과 五行 계통
3. 30時節의 명칭과 그 의미
4. 節氣와 민간생활
5. 맺음말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